컨텐츠 바로가기


board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조명관련정보

조명관련정보

조명관련정보 게시판 입니다

서울반도체 자동차용 LED헤드램프 양산
제목 서울반도체 자동차용 LED헤드램프 양산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2-02-03 13:20:50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706
  • 평점 0점

 


서울반도체, 자동차 헤드램프용 LED 제품 양산
세계 4대 자동차 메이커 중 한 업체에 헤드램프용 LED 제품 공급
한국조명신문
▲ 서울반도체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자동차 헤드램프용 LED 제품. © 한국조명신문

LED 전문기업 서울반도체(대표 : 이정훈)는 9월 6일 “국내 최초로 자동차 헤드램프용 LED 광원을 개발하여 양산 차량에 공급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서울반도체의 LED 광원은 세계 4대 완성차 메이커로 자리잡은 국내 업체의 프리미엄 세단에 헤드램프로 채택, 양산되고 있다.

서울반도체는 2010년 5월, 이미 자동차 헤드램프에 적용되는 DRL(Daytime Running Light) LED 패키지 개발 양산에 성공한 바 있으며, 이번 신제품 Z Power는 자동차 부품 제조 전문업체인 에스엘㈜를 통해 공급되고 있다. 자동차 헤드램프용 LED 제품은 LED 분야 중 기술 개발이 가장 어려운 분야로 손꼽힌다. 헤드램프용 LED 제품을 양산하고 있는 업체는 전 세계에 몇 안되는 상황에서 국내기업인 서울반도체가 국내 LED 업계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하여 양산까지 적용했다는 점은 대한민국 LED 업계에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서울반도체는 지난 수 년간 기술 개발에 매진하여 미국 자동차전자부품협회(AEC)의 품질 기준인 AEC-Q101 승인을 획득했으며, 지난해부터 유럽 업체에도 헤드램프의 일종인 DRL을 생산, 공급한 바 있다. 이 제품은 기존의 HID 램프에 비해 높은 신뢰도, 고효율 및 고광량을 제공해 주행 안정성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최근 들어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가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면서 자동차용 LED조명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중이다. 지난해 전 세계 자동차용 LED조명 시장은 9억8600만 달러 수준이었으며, 오는 2014년이면 21억6200만 달러 규모로 연평균 22%의 높은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헤드라이트용 LED 분야만 살펴보면 36%의 연평균 성장률로 자동차용 LED 조명 분야 중에도 가장 급격한 성장이 예견되는 상황이다.

서울반도체는 이 같은 시장 상황에 대응하여 자동차 내외장용 LED조명에 필요한 모든 분야의 제품군을 한국은 물론 미국, 유럽 등의 자동차 메이커에 공급하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반도체의 배성훈 상무는 “이번 성공은 서울반도체를 믿고 개발을 리드해 준 에스엘㈜ 개발진의 노력과 첨단기술 적용 의지가 있어 가능했다”고 전하면서 “이번 자동차 헤드램프용 LED의 국내 최초 양산을 계기로 자동차 내, 외장에 적용되는 모든 LED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며 국내 보급은 물론 해외 자동차 시장까지 공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엘은 1954년 설립 이래, 반세기 동안 자동차 헤드램프를 비롯한 각종 램프와 샤시, 미러, FEM 등 자동차 부품 생산에 전력을 기울여온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이다.

한편 서울반도체는 유럽의 권위 있는 시장조사 기관인 영국 IMS 리서치와 미국의 권위 있는 기관인 Strategies Unlimited가 2010년 말 발표한 2011년 LED 시장 보고서에서 전 세계 LED 시장 4위의 자리를 차지한 글로벌 LED 전문 기업으로, 6000여 개 이상의 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혁신적인 고유 독자기술 ‘아크리치(Acriche)’를 비롯하여, Deep UV LED, Non-Polar LED 등과 같은 세계적인 LED 기술력과 생산능력을 보유한 명실상부한 글로벌 LED 전문기업이다. 현재 전 세계에 3개의 현지법인을 포함한 40개 해외영업소, 그리고 150개의 대리점 망을 통해 고품질 LED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울반도체는 우수인력 유치를 위해 지속적인 국내외 CR 활동 및 장학금 지원, 그리고 산학협력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 등과 같은 ‘World Top LED’ 기업의 비전에 걸맞은 인재 유치 및 육성을 위해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다.
/ 엄재성 기자 news@koreanlighting.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